인터넷기사

음성군, 2020년 드림스타트사업 추진 종합계획 논의

by 박샛별 posted Dec 09, 2019 Views 184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임창용 기자=음성군은 4일 음성군청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해 2020년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현직공무원협력기관장아동관련 민간전문가 등 9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이날 2019년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실적 보고 및 2020년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과 지원 방향지역자원 개발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.

 

드림스타트 사업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음성군은 취약계층 0(임산부) ~ 12(초등학생 이하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 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 

음성군 드림스타트는 올해 9개 읍·면의 아동 163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신체/건강인지/언어정서/행동분야 23개의 정서·행동발달 검사지원인지언어 발달을 위한 통합치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.

 

2020년에는 신규 사업인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영화관람가족치료 프로그램 등 21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후원물품 및 지역자원 서비스를 연계해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.

 

 

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배 부군수는 드림스타트의 체계적인 사례관리와 서비스 개입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변화가 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.

 

또 운영위원회의 자문과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아동이 없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


Articles

1 2 3